취임식발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맥가이버 조회 9회 작성일 2020-09-17 12:08:03 댓글 0

본문

문재인 대통령 취임 일성 "국민통합·협치" / YTN

■ 조태현 / YTN 정치부 기자, 이상일 / 前 청와대 정무수석실 행정관, 최 진 / 前 청와대 정책비서실 국장

[앵커]
이제 20분 뒤면 문재인 대통령의 첫 인사가 발표됩니다. 직접 기자회견을 통해서 발표할 예정입니다. 저희가 생중계를 통해서 전해 드리고 자세하게 분석하겠습니다. 오늘 조금 전 있었던 취임식에서의 취임사, 국정의 일성이죠. 자세히 분석하겠습니다. 청와대 국장으로 직접 국정을 경험했었던 최진 대통령리더십연구원장 그리고 이상일 아젠다센터 대표 두 분을 초대했고요. 계속해서 대선 정국 취재한 저희 YTN 정치부의 조태현 기자 나와 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인터뷰]
안녕하세요.

[앵커]
한 분은 진보 정부에서 청와대 국장을 지내셨고요. 한 분은 보수 정부에서 청와대 국장을 지내셨습니다. 우선 오늘 취임사 들으시면서 제일 인상깊게 들으셨던, 제일 주목하셨던 부분이 최 원장님, 어떤 부분이었습니까?

[인터뷰]
일단 짧고 미사여구가 없었다. 간결했다는 점이 과거 역대 대통령들의 취임사들과 특별히 달랐다. 10여 분 정도인데 거의 답문형으로 대통령이 어떻게 하겠다는 메시지를 던졌습니다. 이를테면 국민과 함께하는 대통령이 되겠다, 통합하는 대통령이 되겠다. 광화문 대통령 시대를 열겠다, 국민 모두의 대통령이 되겠습니다, 이런 식으로 딱딱 잘라서 앞으로 할 일. 그런데 한마디 한마디씩 뜯어보면 보수와 진보 갈등을 끝내야 한다, 한미동맹을 더욱 강화하겠다는 등 어떻게 보면 국정 5년 동안 해야 될 아젠다를 이 10여 분 동안에 간결하게 압축적으로 던진 상당히 과거와는 다른 차별화된 그런 취임사였던 것 같습니다.

[앵커]
그러면 한 대목을 먼저 잠깐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희가 세 대목을 준비했는데요. 들어보시죠.

[문재인 / 대통령 : 오늘부터 저는 국민 모두의 대통령이 되겠습니다. 저를 지지하지 않았던 국민 한 분 한 분도 저의 국민이고 우리의 국민으로 섬기겠습니다. 2017년 5월 10일, 이날은 진정한 국민 통합이 시작된 해로 역사에 기록될 것입니다.]

[앵커]
이상일 아젠다센터 대표께서는 어떻게 부분을 주목하셨습니까?

[인터뷰]
오늘 문재인 대통령의 국민께 드리는 글 내용을 보면 정치인들이 물론 표현상으로는 과거와 비슷한 부분이 있습니다마는 국민 모두의 대통령이 되겠다는, 과거에도 물론 100% 대통령 이번 표현이 ... (중략)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1_20170510140154946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July24thSB : 이낙연 총리님 당선 축하드립니다!! 네? 국회의원이요?? 아니요 2022 대통령선거요!!
진태무 : 여러분들이 뽑은 정은이에 삽살개 문재앙 쩝쩝이 지금 나라를 통째로 북에다 받치고있읍니다...입만열면 개구라 사기꾼인간..
홍정표 : 다른것은 몰라도 정은에게 퍼다주지는 말어라. 개성공단 더 만들면 통째로 퍼 주는 것이다 .
JIN호빵맨 : 다른거 다 필요없고 남북정상회담 하고 남북관계 개선 하려면 제발 연평도 천안함 목함지뢰 사과해라 사과하고 인정 받아내야 진짜 남북관계 개선이다
보수 화이팅옥연 : 진보가 됐으니 안보가 걱정
서겸 : 1빠

문 대통령, 취임 첫 기자회견…총리 후보 등 발표 / YTN

[문재인 / 19대 대통령]
안녕하십니까?

국무총리 후보자 등 새 정부 첫 인사를 제가 직접 국민들께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국무총리 후보자에 이낙연 전남지사님을 지명합니다.

저는 선거 기간 중에 새 정부 첫 총리를 대탕평 그리고 통합형, 화합형 인사로 임명하겠다고 약속 드린 바가 있습니다.

우리 이낙연 지사님이 그 취지에 맞게 새 정부의 통합과 화합을 이끌 적임자라고 판단합니다.

호남 4선 의원 출신으로 당의 요직을 두루 역임해서 정치적 경험이 풍부하시고 또 전남도지사로서 안정적인 행정 경험도 갖고 있습니다.

오랜 기자생활을 통해서 균형감도 잘 갖췄다고 생각합니다.

아시다시피 지금 상황은 하루속히 국정을 안정시켜야 하는 비상 과도기입니다.

유능한 내각, 통합형 내각을 신속하게 출범시켜야 하는 그런 상황에서 내각과 국회 언론과 국민 여론을 두루 파악하고 있는 안정적 인사가 총리로서 첫 내각을 이끄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판단했습니다.

우리 이 후보자님 지명은 호남 인재 발탁을 통한 균형인사의 시작이 될 것입니다.

의정활동을 하는 동안 온화하고 합리적으로 쇄신해 오신 분인 만큼 협치 행정 또 탕평 인사의 신호탄이 될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다음으로 국가정보원장 후보자로 서훈 전 국정원 3차장을 지명합니다.

서 후보자는 평생을 국정원에 몸담아왔던 남북관계 전문가로서 6.15 또 10.4 두 번의 정상회담을 모두 기획하고 실무 협상을 하는 등 북한 업무에 가장 정통한 분입니다.

무엇보다 국정원 출신 인사 가운데 국정원 개혁 의지가 누구보다 분명해서 제가 공약했던 국정원 개혁 목표를 구현할 수 있는 최적임자라고 판단했습니다.

앞으로 국정원의 국내 정치 관여 행위를 철저히 근절하고 순수 정보기관으로 재탄생시킬 임무를 충실히 수행해 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또한 외교라인과 호흡을 맞추어서 북핵 문제 해결과 한반도 안정 또 평화를 이루는 데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새 내각이 조속히 안착될 수 있도록 또한 국정원 개혁과 남북관계 안정화를 신속하게 이룰 수 있도록 우리 국회가 총리 후보자에 대해서는 신속하게 인준해 주시고 또 국정원장 후보자에 대해서도 조속히 청문 절차를 거쳐주실 것을 정중하게 요청을 드립니다.

다음으로 대통령 비서실장에 임종석 전 의원을 임명합니다.

임 실장... (중략)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pn/0301_20170510144957849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July24thSB : 5년 뒤 대선을 바라본 큰 그림.
김동범 : 오늘 맺은 이 인연 시방법계 회향합니다.
노무현,문재인 대통령님 계셔서 더욱 든든합니다.
조금진 : 임종만씨댁 그렇게살면안되지 ㅡ
조금진 : 문재인이 너무 편파적인 인사제도를 쓴다 ㅡ
아멘 : 촛불집회와 함께 문재인대통령의 전설은 이미 시작되었다
누가 알았겠는가
코로나바이러스로부터 전세계를 살리는 기준이 대한민국이 될줄이야

대한민국의
깨어있는 시민은
문재인대통령님을 지지합니다

우리는 문재인대통령 보유국가 자랑스런 대한민국 국민입니다
조동현 : 한순간에 청와대가 정화되네... ㅎㅎ
오리발 : 썸네일이 너무 귀여우셔서 잠깐 들어와 한 줄 남기고 갑니다..ㅎㅎ
ireum32 : 3년 후 지금 얼굴이 많이 상하셧다...
체리 : 대통령님 축하합니다
이현숙 : 문재인 대통령님
존경 합니다

한음저협 윤명선 회장 취임식 발표

사단법인 한국음악저작권협회 제22대 윤명선 회장 취임식 발표
복탱이 : 역시
젊기때문에...
혁신적이예요 .
현실적이시고 낮은대로
임하시네요.
우리 미술협회도 윤명선작곡가님 같으신분이
있을거라 기대하면서
미스트롯에 빠져 여기까지
왔네요 .
가장 친절한 협회
ㆍ시대에 맞는 협회
악착같이 아끼고
서로 타협하고 작가를 위한 협회로 거듭나 작곡가의 위상이 높아질수 있었네요.
윤명선 작곡가님 대단하시네요.
공약이 믿음이 가네요.
빈센떼 : 와~대~박 혁신가이시네요. 지난 영상이지만 지금봐도 후련합니다.
쾌걸쩡 : 속이 다 시원합니다
무한발전 기원합니다^^
Mina Jung : 기대하겠습니다~
이시하 : 수고 많으십니다. 화이팅. ^^

... 

#취임식발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172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waterlily.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