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유류할증료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사토시 조회 2회 작성일 2020-09-18 12:26:46 댓글 0

본문

항공권 살 때 유류할증료 왜 내야 함?? -또떠남이 알려드림

안녕하세요 또 떠나는 남자 또떠남입니다.

항공권을 구입할 때 세금과 함께 항상 등장하는 유류할증료!

오늘은 유류할증료는 어쩌다 생기게 되었는지, 그리고 왜 내는지, 어떻게 계산되는지 마지막으로 어떻게 해야 아낄 수 있는지 등 항공기 유류할증료와 관계 된 모든 내용을 다뤄보자 합니다!

여행 좋아하시는 분 치고 유류할증료 한 번 안 내보신 분 없으실테니 잘 알아두셨다가 슬기롭게 쓰세요~

여행에 도움이 되는 곳에 어디든 달려가는 또떠남의
더 많은 여행정보는 네이버블로그
tripagain.kr

더 많은 여행사진은 인스타그램
ddoddunam

#유류할증료#유류세#항공권
정재구 : 항상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문의] 6월에 마일리지를 이용하여 콩홍->시드니 항공권을 구매했습니다. 구매한 항공권을 유지하며 결재 취소하고 다시 구입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이구미 : 탑승 시점에 기름값이 하락하면 어떻게 됨?
SK : 또님..저 또님 영상보고 삼포적금하는데요ㅠ방금 ok캐시백 어플보니깐ㅠ6월17일부터 하나머니로 충전된 ok캐시백 포인트는 신세계포인트로 못바꾼대요ㅠ 확인해보셨나요?ㅠ
hy : 기름값이 떨어지면?
Woo-seok Choi : 2:22 운인비. 오찾남. 오타 또 찾았어요! ㅋㅋ
Estel Huh : ㅋㅋㅋㅋㅋ메인사진 취저네요
im u : 댄공4천마일 만료인데 항공권말고는 뭘써야할까요
xy : 감사합니다! 여행지도 추천해주세염"
Americano Venti : 썸네일 실화입니까 ㅋㅋㅋㅋㅋ 점점 욕심내시는거아닌가요 ㅋㅋ 깜놀해서 바로 클릭하고 들어왔습니당
Hyojeong Ryu : 썸네일 보고 웃으며 들어왔어요 ㅎㅎ
항상 느끼지만 말씀을 너무 잘하셔요
오늘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항공 유류할증료, 한달만에 74% 급락

국제 유가 급락에 따라 항공기 국제선 유류할증료가 미주 노선 기준으로 1개월 만에 74% 내려갑니다. 항공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국제선 유류할증료는 이달 6단계에서 다음달 2단계로 4계단 떨어집니다. 이에 따라 미주 노선 2월 유류할증료는 58달러에서 15달러로 43달러 내려가며 유럽·아프리카 노선은 56달러에서 15달러로 41달러 싸집니다. 지난해 2월 미주와 유럽·아프리카 노선의 유류할증료가 각각 165달러와 158달러였던 것과 비교하면 1년만에 약 10분의 1 수준으로 떨어지는 것입니다. 이같은 추세가 지속 되면 승객은 조만간 유류할증료 부담을 질 필요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밖에 중동·대양주 노선은 48달러에서 14달러로, 서남아시아·중앙아시아 노선은 26달러에서 7달러로 인하됩니다. 내년 2월 국제선 유류할증료는 지난해 12월 16일부터 올해 1월 15일까지 한달 동안 싱가포르 국제석유시장에서 거래된 항공유(MOPS) 평균 가격을 기준으로 매겨졌습니다.

[단독] 국내·외 항공사 13곳 유류할증료 담합 조사

앵커 멘트

국제선 항공편의 유류할증료를 항공사들이 담합한 혐의가 포착돼 공정위가 대대적인 조사에 나섰습니다.

항공 화물 운임의 담합이 적발된 적은 있지만, 여객 운임에 포함되는 유류할증료 담합 조사는 이번이 처음입니다.

조정인 기자의 단독 보도입니다.

리포트

미주 노선의 이코노미석 왕복 운임은 2백여만 원이지만, 지난해 4월의 경우 유류할증료는 33만 원에 이릅니다.

하지만, 소비자들에게 유류할증료는 '깜깜이' 요금입니다.

인터뷰 김기현(여행객) : "(유류할증료) 들어는 봤는데, 크게 관심이 없었어요. (어떤 거 보고 구입하세요?) 총요금만 보죠."

유류할증료는 유가가 오르면 비용을 보전하기 위해 운임에 부가하는 요금.

항공사가 구체적인 액수를 산정하면 국토부가 승인하는 구조입니다.

이런 허술한 구조 때문에 공정위는 항공사끼리 유류할증료를 짜 맞췄을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있습니다.

지난해 3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케세이퍼시픽의 유류할증료를 비교해 봤습니다.

국내 항공사는 144달러로 똑같고 케세이퍼시픽은 5달러 정도밖에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공정위는 지난 2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에 조사팀을 보내 유류할증료 자료를 압수했습니다.

또 싱가폴 항공과 케세이퍼시픽 등 외국계 항공사 11곳에서도 관련 자료를 제출받았습니다.

녹취 항공사 관계자(음성변조) : "올 2월부터 공정위로부터 조사를 받고 있으며 현재 공정위에 여러 자료를 제출한 상황입니다."

조사 대상은 한국을 출발하는 국제선 노선.

유류할증료가 도입된 2005년 이후를 모두 조사하고 있어 담합 혐의를 받는 액수는 상당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국내외 항공사 20여 곳은 화물 운임의 유류할증료도 담합해 오다 2010년 적발돼 과징금 1200억 원을 부과받은 적이 있습니다.

KBS 뉴스 조정인입니다.

... 

#대한항공유류할증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12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waterlily.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