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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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폭스바겐 조회 0회 작성일 2020-09-16 12:41:29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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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xing Sleep Music 24/7 / 수면유도음악 20분 안에 잠을 자게하는 기적의 음악 | 힐링음악 | 잠잘오는음악 | 잠잘 때 듣는 음악

더 RELAXING - 편안해지는 음악: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g0QLDsD_tt136MRLhYYZigzGXqkbM-n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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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usic used is created originally by BGM (http://asianmusichub.com) or used from Kevin MacLeod (incompetech.com)
Licensed under Creative Commons: By Attribution 3.0
http://creativecommons.org/licenses/by/3.0/

딱2분만에 잠들 수 있는 해파리수면법을 알려드립니다.

#해파리수면법 #건강강의 #수면장애 #이동환 #건강특강 #기업교육 #스트레스해소 #교육하는의사 #명강사 #명강의
가정의학과 전문의, 교육공학 석사, 경영학 박사.
(사)한국강사협회 선정 '제80호 명강사'
한국 HRD 협회 'HRD 대상 명강사 부문 수상'
직무스트레스 연구소 대표, 교육문의 http://www.stressmanagement.co.kr
화제의 베스트셀러 [나의 슬기로운 감정생활] 의 저자http://www.yes24.com/24/goods/59478437?scode=029
이름 : 누워있으면 심장이 뛰는 게 의식돼서 잠이 안 와요.. 무서운 장면이 생각 나거나 어디가 가렵고 아픈 것도 아니라서 그냥 가만히 누워있으려고 해도 심장 쪽이 신경 쓰여서 가만히 있을 수가 없어요
이마 : 와 설명듣다 잠들었어요 강사합니다 자주올게요
Hextech1902 : 30년 살면서 10대부터 20년 넘게 불면 장애가 많은데... 자다 깨면 안 죽고 살아났다 싶을 정도라니까요. 내가 잠이 든다 든다 든다.. 이게 아니라 순간 기억 끊어지는 셈이다보니...
언제 잠들었지에 대한 궁금증보단. 오늘도 잘 깨어났구나. 이러니까 문제인게 아닌가 싶어요.
남매챌린지 : 잠이 계속안와요ㅠㅠ
L. H.O.O.Q : 힘을 쭉빼면 갑자기 훅 떨어지는 느낌이 옴ㅠㅠ
티모띠청 : 이 영상 보다가 잠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예스 : 저는 잘때 아무생각 안함
아무생각 하지말자.. 아무 생각 하지말자...
아무 노래나 일단 틀어 아무거나 신나는걸로.
김횬태 : 폰하다가 잠와서 폰끄고 잘준비하면 잠 안옴ㅋㅋㅋ
Brian Kim : 이 영상을 보기 시작한지 2분만에 잠들었습니다. 정말 제목대로 유용한 영상이네요 ㅎ
sh han : 새벽 2시 잠이 안와서 찾아왔습니다. 일단 이거보고 실습해보겟습니다

재생의 뇌파소리 | 2.0 Hz 델타파 - '회복 수면' | 2.0 Hz EEG

델타파 시리즈: 2 Hz 델타파 - 신경시스템 재생의 '회복 수면'

IMPORTANT PLEASE READ
1. 뇌파소리 전문채널 '잠박사 JAMBAKSA'는 뇌파소리 영상에 커멘터리 (부연 설명)를 첨부하지 않습니다. 이는 커멘터리가 뇌파소리의 경험을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대신에 사용가이드, 안내문, 주의사항 등을 영상에 텍스트로 삽입하거나 컨텐츠설명란에 첨부합니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최적의 조건으로 바이너랄 뇌파소리를 사용할 수 있게 돕고 있습니다.
2. 채널에 있는 바이너랄 사운드 및 영상은 잠박사 JAMBAKSA 본인이 직접 녹음 제작하고 있습니다. 영상제작에 짧게는 하루에서 길게는 수 일이 걸립니다. 바이너랄 사운드 및 영상 제작에 다양한 장비와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3. 사용프로그램 및 장비
- 영상편집 프로그램: Shotcut 19.01.27, Davinci Resolve 16, GIMP 2.10.20, Blender 2.83
- 음원편집 프로그램: Audacity 2.4.2, Ocenaudio 3.8.1, WaveLab 10, Davinci Resolve 16
- 카메라: Sony Nex-F3, Google Pixel 3a, iPhone 10
- ASMR 마이크: Tode Stereo Videomic Pro
4. 영상 제작에 사용되는 일부 이미지, 영상, 효과음들은 무료 및 유로로 구매하여 정당한 사용 허가를 받아 사용하고 있으며, 직접 제작한 바이너랄 사운드와 함께 영상 제작에 이용됩니다.



✅ FAQ
(1) 뇌파소리 효과가 정말 있나요?
우리뇌는 뇌신경 사이에 신호가 전달 될 때 전기의 흐름이 생기며, 이는 뇌파의 주파수로 측정이 가능합니다. 이 주파수는 특히 심신의 상태에 따라 각각 다르게 나타납니다. Electroencephalography를 통해 뇌파와 심신상태 (수면, 학습 등)의 상관관계에 대한 많은 연구가 진행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램수면에서는 세타파활성화 되며, 보다 깊은 비램수면에서는 델타파가 활성화됨을 많은 연구를 통해 증명되었습니다.
채널에 있는 Binaural beats 뇌파소리를 통해 양쪽 귀에 각각 다른 주파수의 소리를 듣게 되면 뇌에서는 두소리의 주파수 차이만큼의 진동수로 뇌파가 동조됩니다. 수면뇌파의 경우, 뇌파를 수면상태의 진동수(델타파)로 조절해 수면을 유도하는 원리입니다. 전문용어로는 바이너랄 (binaural) 사운드의 frequency-following response라고 합니다. 또한 이런 특정 뇌파소리를 통해 뇌파동조의 수면유도, 집중력, 기억력 향상 등에 대한 실험결과가 보고 되고 있으며 이를 참고하여 영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2) 이어폰을 꼭 써야하나요?
채널에 있는 뇌파소리는 바이노럴 (Binaural ) 뇌파소리로써, 양쪽 귀에 서로 다른 주파수의 소리를 들려줘 그 진동수 차이를 이용해 뇌파 조절효과를 냅니다. 예를 들어 왼쪽에는 100Hz, 오른쪽에는 105Hz를 흘려보내면 뇌는 좌우뇌에서 받아들이는 두 주파수 차이인 5Hz로 공명됩니다. 그렇기에 헤드폰/이어폰이나 양쪽 귀에 근거리에 위치한 스테레오 스피커만 효과가 있습니다. 핸드폰스피커도 일정 효과를 냅니다. 하지만 헤드셋과 스피커의 소리가 다르다면 헤드셋을 추천드립니다.

(3) 소리크기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본인의 귀에 불편하지 않을정도의 크지도 그리고 안들릴 정도로 작지도 않은 볼륨으로 들으시길 추천드립니다. 볼륨의 크기와 효과의 상관관계는 없으므로 10-20분 이상 들을때에 불편함 없게 소리를 조절해서 들으세요. 주변의 소음이 있더라도 일단 몰입상태로 들어가면 주변의 소음이 느껴지지 않는 상태가 됩니다. 이에 방해없이 집중해서 학습, 명상, 수면 등 원하시는 것을 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소리를 작게 듣는 편이여서 컴퓨터 메인볼륨+1에 유튜브 볼륨 MAX으로 듣습니다.



✅학습 목적에 따라 뇌파소리를 선택해 들으세요!
3Hz 델타파 - 밤에 숙면이 필요할 때

✍️6hz 세타파 - 외울것이 많은 암기과목 공부/복습엔 장기기억력을 높여주는 뇌파소리

12hz 알파파 - 장시간 공부해야하는 과목공부엔 오랜시간 집중력을 유지시켜주는 뇌파소리

15hz SMR파 - 새정보를 받아들이는 학습기억을 향상시켜주는 뇌파소리 (새로운 과목 학습/수학 등 문제풀이 및 독해용/시험보기 전에 정리할 때)

18hz 베타파 - 빠르고 강한 집중이 필요할때 (수학등 문제풀이/독해용/계획세우기/순간기억) 또는 잠에서 깰때


*12hz알파파, 18hz 베타파 둘 모두 집중력과 관련 있습니다.
**18hz 베타파는 상대적으로 높은 주파수를 가지고 있어 빠르고 강하게 뇌를 각성시켜 업무/학습에 집중시켜주지만 뇌의 피로도가 상대적으로 빠르게 증가시킵니다.
***개개인마다 뇌피로에 대한 내구성과 집중력, 학습의 용도가 다르므로 어느 뇌파가 최적의 내파라고 단언할 수는 없습니다만, SMR파를 다목적용으로 공부에 이용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재생속도를 변경하면 뇌파소리 효과를 볼 수 없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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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자세한 이용약관은 링크를 참조하세요. https://sites.google.com/view/jambaksa/home

*DISCLAIMER:
본 트랙을 사용하다가 부작용이나 이상을 느끼신다면 사용을 즉시 중단하고 의사와 상담하세요.
잠박사 JAMBAKSA : *네이버 오디오클립 '잠박사' 채널 안내
- 무료로 백그라운드 재생이 가능합니다 -

'재사용된 콘텐츠'이슈를 해결하기 위한 대안 플랫폼으로 팟캐스트 '네이버 오디오클립'에 새로운 채널을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재생플랫폼을 다양화를 통해 보다 편리하게 뇌파소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팟캐스트는 영상없이 '소리'만 재생됩니다. 채널에 있는 일부 숙면 및 학습 뇌파소리의 경우 소리재생만으로도 본래의 효과를 보실 수 있기에 팟캐스트는 많은 분들께 유용한 플랫폼이 됩니다.
(2) 파일을 핸드폰으로 다운 받을 수 있어 데이터 전송을 확연히 줄입니다. 이로 핸드폰 발열을 낮출 수 있습니다.
(3) '네이버 오디오클립'앱을 이용하면, 유튜브 프리미엄(유료)에서만 가능했던 백그라운드 재생기능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밤에 숙면델파타를 들으시는 분께는 유용한 기능이 될것입니다.

현재 두개의 채널을 준비해두었습니다.
(a) '네이버 오디오 클립' 잠박사-숙면뇌파 팟캐스트링크입니다
https://bit.ly/2D6BDyn
(b) '네이버 오디오클립' 잠박사-학습뇌파 팟캐스트링크입니다
https://bit.ly/32BaegN

잠박사 채널에서 제작하는 모든 뇌파소리 영상은 계속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될 예정입니다.
이와 동시에 영상이 없이도 소리만으로도 뇌파소리 효과를 볼 수 있는 모든 영상은 음원파일로 변경해서
'네이버 오디오클립'에 계속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네이버 오디오클립의 '잠박사 채널'도 많이 구독해주시고 좋아요도 부탁드립니다.
ᄋᄋ : 가위눌릴수도 잇다고 써놔야 할꺼 같아요;;; 불면증 이라서 듣고 자볼까 햇는데 가위가 너무 심하게 눌려서 아침 일어나고도 무서워서 아무것도 못햇네요;;
아내의보틀 A ny bottle : 아 지금 10분들었는데 배고프네
아내의보틀 A ny bottle : 주무세요
미니 : 누가 이런거 드ㄷ고 자ㄴㄷㅔ
밤바바 : 7시간 반 - 19:41
6시간 - 1:49:47
4시간 30분 - 3:19:47

수면사이클 맞춰서 제일 개운하게 자는 시간이다. 잠드는 시간 10분까지 포함했으니까 뒤로감기 연타하면서 뻘짓하지 말고 자라
작년에 왔던 각설이 죽지도않고 또왔네 : 이거 듣고 잠이 오냐? 존나 귀가 울렁하ㄴ
ᄀᄉᄀ : 2.0 Hz이랑 1.8Hz이랑 차이가있나요??
용도차인지 무슨용도라 다른건지궁금합니다!
양현준 : MRI소리같아 ㅋㅋㅋㅋㅋ
이니디 : ㅋㅋ 이런거에 누가

... 

#수면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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